소비자중심경영
CCM 인증 기업
예다함
예다함의 기준이 상조의 기준,
상조는 예다함
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
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
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
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.
CCM 인증기관 및 운영평가기관
인증기관
운영기관
CCM 인증기관 및 운영평가기관
- 2013년 12월
CCM 인증 획득 - 2015년 12월
CCM 인증 획득 - 2019년 12월
CCM 인증 획득 - 2021년 12월
CCM 인증 획득 - 2023년 12월
CCM 인증 획득
예다함 소비자불만처리 프로세스
-
01
고객불만접수
고객센터/홈페이지/
내방접수/현장접수/
외부기관 -
02
원인분석 및
유관부서 확인내용 피해사항 확인
관련부서 원인파악 및
개선방안 요청 -
03
대책수립
원인분석에 따른
최적의 대책 수립 -
04
고객 피드백
처리결과 피드백
소비자 분쟁해결
기준에 의한 보상 -
05
처리결과 확인
재발방지 교육
재발방지 대책수립
경영검토사항 보고